언론보도

소액투자를 위한, P2P금융 '코펀드' 론칭
2019-03-15
P2P 통한 소액투자 증가 속 신규 온라인 중개 플랫폼 ‘코펀드’ 론칭
코펀드만의 전문적 상품 구성인 전자어음 선보여
=============================================================================
소액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P2P 금융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온라인 중개 플랫폼 ‘코펀드(Cofund)’가 론칭과 동시에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펀드는 P2P 금융 회사로 투자와 대출을 연결해주는 중개 역할을 담당한다. 기존 P2P 플랫폼과는 다르게 코펀드만의 전문적 상품구성인 전자어음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상품으로 코펀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코펀드는 투자자와 대출자, 개인에게 최적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출자에게는 금융 데이터와 행동 패턴을 분석, 합리적으로 산정된 금리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투자 성향을 분석해 이에 맞는 투자 상품을 제안해준다.

뿐만 아니라 투명한 운영을 위해 대출자에게 상환 방식을 비롯한 금리 산정 방식 등 계약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고지하고, 투자자에게는 수익률, 세금 등 모든 정보를 연환산하여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으로 원하는 결과를 전달하기 위해 대출 신청 시 빠른 승인으로 대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투자자는 한 번의 클릭으로도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코펀드 관계자는 “소액투자로 부동산, 펀드, 해외주식 등 다양한 투자 방식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P2P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안정적이고 새로운 형태의 상품 구성을 제안하기 위해 전자어음으로 구성된 코펀드만의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